Menu Close

Media

DataStreams의 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금융과 8명 데이터스트림즈 입사 확정"

기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07-04 16:11
조회
545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노정진)는 2019년도 스마트금융과 수료생 중 8명이 데이터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에 입사가 확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통합 및 품질 관리, 빅데이터 등 데이터 관리 전 영역 자체개발 솔루션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으로, 국내 금융권과 공공, 제조, 물류, 통신 등 약 250여개가 넘는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 관리 체계 구축하고 있다.

 

스마트금융과는 일반 학위 과정이 아닌 하이테크 과정으로, 초대졸 이상 취업 희망자를 위한 정부 지원 역량 향상 과정으로 운영된다.

 

입학 자격 조건은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동등 이상 자격자(정보처리산업기사 등)만 지원할 수 있으며, 10개월간 실무 역량 강화 기간을 거친 후 취업 전선에 뛰어들게 된다.

 

데이터스트림즈와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고, 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최대한 커리큘럼에 반영해 교육하고 있다.

 

이번에 취업한 학생들의 유형은 총 3가지로, 기존에 배운 학문과 정보통신(IT)을 융합하려고 본교에 입학한 유형이 있다.

 

이 학생은 교육공학과를 졸업하고 이를 정보통신에 접목하려고 본교에 입학했으며, 실제 학기 중에 진행하는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방학 기간에도 데이터스트림즈 업체 솔루션(테라스트림) 사용법을 학습하며 노력한 결과 입사가 확정됐다.

 

두 번째는 직장 생활을 하다 정보통신 기술을 배우려고 입학한 유형으로, 이 학생은 컴퓨터과를 졸업하고 정보통신 업체에서 회사 생활을 하다가 핀테크 기술에 흥미를 느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문적으로 기술을 배우기 위해 본교에 입학했다.

 

학기 내내 우수한 성적을 발휘하며 조별 실습과제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발휘한 결과, 데이터스트림즈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입사가 확정됐다.

 

전혀 다른 영역에서 일하다가 정보기술에 흥미를 느낀 유형도 있다. 한 학생은 물리치료과를 졸업하고 관련 분야에서 일하다 흥미를 느껴 입학한 한 후 기술 재능을 인정받아 입사가 확정됐다.

 

대학 관계자는 "본교 스마트금융과 학생들은 현업에서 실제 사용하는 기술을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황원용, 김효관 교수)을 통해 지도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강서캠퍼스는 오는 2020년도 하이테크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전화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9/11/18 17:19 송고


[기사원문 보기]

☞ 연합뉴스: 한국폴리텍대학 "스마트금융과 8명 데이터스트림즈 입사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