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Close

Media

DataStreams의 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스트림즈 · 아크데이타 MOU 체결,“빅데이터 시대 새 지평 개척”

기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07-04 16:44
조회
1038
기술교류와 영업 협력, 헬스케어 분야 등에서 포괄적 협력 약속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와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는 지난 21일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빅데이터 시대에 새 지평을 열어갈 것을 약속했다.

 

데이터스트림즈와 아크데이타는 최근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MOU체결후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사진 좌측)와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와 아크데이타는 최근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MOU체결후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사진 좌측)와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가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MOU로 상호 기술교류와 영업협력 그리고 향후 발전된 사업협력 모델 논의와 헬스케어 분야 등 관련사업에서 포괄적 협력을 도모하게 된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소스 데이터베이스의 변경된 기록만 실시간으로 포착해 타깃 데이터베이스로 전달하므로 ETL 처리에 필요한 시스템 자원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핵심 트랜잭션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포착해 실시간으로 통합할 수 있는 CDC 솔루션인 DeltaStream™을 공급하고 있다.

 

아크데이타는 실시간 DB 및 파일 복제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국제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등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시대에 데이터는 기업의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다. 기업들이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고 신속한 고객대응을 위하여 분산된 데이터의 정합성 유지를 위한 CDC 기반의 데이터 관리체계를 제공함에 있어 기술력있는 두 기업간 업무협력이 큰 시너지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고광연 아크데이타 대표는 “업무협약을 멪은 데이터스트림즈와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빅데이터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 며 “특히 데이터 복제기술에 특화된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이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