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Close

Media

DataStreams의 기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스트림즈. 과기부 빅데이터 플랫폼·센터 출범식 참석…헬스케어·산림 분야 사업 담당

기사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07-04 16:05
조회
1033

데이터스트림즈. 과기부 빅데이터 플랫폼·센터 출범식 참석…헬스케어·산림 분야 사업 담당

㈜데이터스트림즈(이영상 대표이사)는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출범식에 헬스케어, 산림분야의 사업 참여기관 자격으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오늘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유영민 장관 등 주요 내빈과 관계 부처, 플랫폼 운영기관 대표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사업 비전과 운영 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은 100여개의 기관별 빅데이터 센터를 통해 분야별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분석 및 가공해 유통하는 방식으로 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3년간 총 1,516억원을 투입해 진행되며, 올해는 2차례에 걸쳐 640억원 규모로 사업을 추진될 계획이다.

 

데이터스트림즈는 본 사업 공고에 총 44개 컨소시엄 사업자가 몰린 가운데, 현재까지 헬스케어,산림 2개 분야의 사업자로 선정되어 협약까지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분야 ‘암 진단·치료 의사 결정 및 항암 치료제 연구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산림분야 ‘트래킹 융복합 서비스 및 산림재해 예측’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마켓플레이스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데이터스트림즈는 금융결제원, 국세청,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등 국내 주요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약 50여 건의 빅데이터 및 데이터거버넌스 플랫폼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가운데, 금번 사업 참여를 통해 국내 데이터 관리전문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동사는 최근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와 연계한 데이터거버넌스 기반의 빅데이터 거래 서비스 모델을 개발 및 제품화 중에 있으며, 오는 9월 데이터의 저장 위치에 상관없이 단일 엑세스를 통해 데이터를 조회 및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TeraONE Federation(가칭)’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데이터 융복합 기술의 선두자리를 보다 굳건히 하고 있다. 


출처: 데이터스트림즈 보도자료


[관련기사 보기] 

☞ 지디넷코리아: 데이터스트림즈. 과기부 빅데이터 플랫폼·센터 출범식 참석…헬스케어·산림 분야 사업 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