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Migration

데이터 이행(Data Migration)은 기존 시스템에 존재하는 데이터, 즉 이행 대상 데이터를 추출(Extracting)하여 새로운 시스템 (예: 차세대 시스템, 신규 개편시스템 등) 내의 지정된 형식 (파일 혹은 데이터베이스)으로 옮기는 과정을 말합니다. 쉽게는 이전에 살던 오래되고 비좁은 집에서 새로 지어진 넓은 집으로 이사 가는 과정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이행 시 이행 담당자는 사전에 설계/계획된 규칙(Mapping)에 따라  최종적인 목적 테이블로 전환하는 전체 과정을 말합니다.

Enterprise Strategy Group (ESG)에 따르면, 기업들은 매년 필요로 하는 모든 생산 데이터의 25%를 마이그레이션 해야 하는 상황이며 기업 내  IT관리자들, 특히 데이터 관리자는 기업들이 보다 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수집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할 수록 데이터 이행의 사용자 욕구 충족, 서비스 증대, 비용 절감, 응용프로그램 등 가용성 측면에서 보다 전략적인 관점으로 적절히 접근해야 하는 의무를 지닙니다.

Data Migration 문제점

마이그레이션  전문가들이 생각하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은 정기적인 시간 소모와 큰 비용이 소요되는 작업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데이터손상, 중단시간 연장, 호환성문제, 응용프로그램 성능, 데이터 손실 등의 데이터 이행에 따른 문제점을 해결하지 못하고 국내 약 20%의 데이터 관리자는 이러한 Risk를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임에도 이를 감안하고 데이터이행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pected effect

데이터스트림즈의 데이터 이행 전문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서 데이터마이그레이션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성능향상 및 개발생산성 향상, 중간결과점검/재시도, 작업스케줄 기능, 대용량데이터에 대한 효율적인 작업, 비용절감, 프로젝트 구축 시간 절약 등의 고객만족 증대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다수의 기업에서 데이터마이그레이션을 구축함으로서  다년간의 노하우를 토대로 저비용 고효율의 데이터마이그레이션 작업을 수행합니다.

Case Study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연금 전 기간계 시스템 차세대 구축
LG U+ LG텔레콤 신 빌링 시스템 데이터 전환 (성능개선 포함)
국민은행 국민은행 경영정보 차세대 구축 프로젝트
기업은행 기업은행 정보계 차세대 구축 프로젝트
우리은행 우리은행 CRM 구축
하나은행 하나은행 정보계 차세대 구축 프로젝트
KOSCOM KOSCOM PowerBase 데이터 전환 프로젝트
대신증권 대신증권 차세대 구축 프로젝트
국세청 국세청 소득세 연말정산 간소화 프로젝트
보건복지부 전자바우처 DW 성능개선 프로젝트
행정안전부 시도정책 결정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