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Data

빅데이터는 기존 시스템으로 분석이 불가능했던 다양한 종류의 대규모 데이터로부터 매출의 증가, 비용의 절감, 고객만족 증대라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는 차세대 기술 및 아키텍처를 의미합니다.
빅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은 컨설팅과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개발로 분류되며 내부에서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중심으로 외부에서 수집 가능한 정보를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발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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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Data Consulting (Big3F 방법론)

자원, 기술, 인력∙프로세스 관점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빅데이터 전략 및 모델을 수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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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 Data Infrastructure

빅데이터 인프라는 데이터 수집-저장/처리-분석-시각화로 구성되며 비즈니스 모델 및 구축 전략에 따라 분석과 시각화를 선별하여 구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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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pected effect
빅데이터의 도입은 제한적 데이터로 도출되는 정보의 한계를 극복하여 매출 증가, 비용 절감, 고객만족 증대, 미래 예측의 가치를 생성하는데 있습니다. 데이터스트림즈만의 자체 솔루션 기반의 빅데이터 플랫폼과 컨설팅 서비스로 기업의 효율적인 데이터 활용을 지원합니다.  
Case Study
기상청 2014 맞춤형 기상기후 빅데이터 서비스 기반 구축
안전행정부 빅데이터 공통기반 및 시범과제 구축 (물가예측)
서울특별시 서울형 빅데이터 공유∙활용 플랫폼 구축
국토교통부 공간빅 데이터 체계 구축사업(빅 데이터 솔루션 커스터마이징)
교통안전공단 데이터 통합관리 체계 수립 및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컨설팅)
국민연금공단 빅데이터 분석기반 구축을 위한 컨설팅
남양주 시청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컨설팅)
공군본부 AFCCS LBS/빅데이터기술 적용방안 연구
한국철도공사 빅데이터 컨설팅 (여객영업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