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해외에서 인정받은 국산 데이터관리SW] 데이터스트림즈

  • 2018년 December 17일
  • media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 www.datastreams.co.kr)는 2001년 창업한 토털 데이터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이다.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품질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아키텍처, DW·BI, 비정형 데이터 분석 등 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고 있다. 또한 전문성을 갖춘 기술력과 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1년에는 지식경제부에서 선정하는 우수제조기술연구센터(Advanced Technology Center, ATC)로 지정된 바 있다.

특히 빅데이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분석 가능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수집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어 영업에 활기를 띠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외산 제품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국내 고객들의 성향을 잘 알고 있다는 장점과 기격대성능비를 앞세워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지난해 전자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정부 장관 표창도 받았다.

또한 데이터스트림즈는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일본 내 SW유통기업과 판매계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현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클라우드 엑스포 2018(Cloud Expo 2018)’에도 참가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포문을 열기도 했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이와 함께 AWS 마켓플레이스에 자사 솔루션을 입점, 물리적인 거리의 제한 없이 자사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 기사 원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