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진의 코넥스 줌인)데이터스트림즈 “기술력 갖춘 글로벌 데이터 전문기업이 목표”

  • 2018년 May 31일
  • media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전세계 소프트웨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IT서비스 산업의 영역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 모바일, 클라우드컴퓨팅, 빅데이터 등 관련 비즈니스의 수요가 계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주요국에서는 IT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성장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IT서비스 중에서도 데이터베이스 산업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 처리해야 할 정보가 늘어난 만큼 빠르고 정확한 처리, 나아가 분석을 통해 원하는 데이터를 만들 수 있는 기술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데이터를 분석해 시각화하는 것이 아닌 자체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통합·분석하고 기업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데이터베이스 산업분야 기업들이 갖춰야 할 경쟁력이다.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통합 및 품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이다. 데이터베이스 산업은 구축과 컨설팅, 솔루션, 서비스 등 4개 부문으로 구분되는데 데이터스트림즈는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 통합 및 품질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 2001년 설립된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통합과 데이터거버넌스(통합관리), 빅데이터솔루션까지 모두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2014년 6월 코넥스시장에 상장했다. 데이터스트림즈 본사에서 만난 이영상 대표이사는 “데이터스트림즈는 데이터 분석의 기본 바탕이 되는 데이터 프리퍼레이션(preparation) 기술부터 데이터를 분석해서 결과를 만드는 단계까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물리적 가공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의 품질을 높이고 데이터를 통제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