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데이터스트림즈, 중국 남양이공대에 빅데이터 분석SW 기증

㈜데이터스트림즈(대표이사 이영상)는 지난 4월 26일 중국 남양이공대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남양이공대의 “빅데이터 교육 및 트레이닝 센터(BETC: Big data Education & Training Center)” 건립을 위한 하드웨어 장비 및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인프라 일체를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기증된 ‘TeraONE(테라원)’은 ㈜데이터스트림즈의 대표적인 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TeraStream V.4.0(하둡 버전)을 비롯하여 CDC솔루션(DeltaStream), IoT 빅데이터 수집 및 실시간 검색 솔루션(TereStream BASS), 데이터 거버넌스를 위한 메타 데이터 관리 솔루션(MetaStream) 등 데이터스트림즈가 보유하고 있는 8개 제품과 오픈소스의 소프트웨어 등을 일체화 한 세계 유일의 통합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입니다. TeraONE(테라원)은 데이터스트림즈의 16년간의 데이터 통합 경험을 바탕으로 독창적으로 개발되어 외산 솔루션 대비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검증된 운영성이 장점이며 특히, 데이터거버넌스 기능을 제공하여 데이터의 관리성과 활용성을 대폭향상 시킬 수 있는 점은 지금까지의 빅데이터 솔루션과는 차별화되는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협약을 통해 데이터스트림즈는 빅데이터 분석 인프라와 관련 기술을 공여함으로써 빅데이터 센터의 활발한 운영을 촉진하고,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및 채용확대, 학교의 빅데이터 교육 및 연구 수준 향상, 의료 빅데이터 연구 촉진을 위해 협력 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허난성뿐 아니라 중국 전역에 빅데이터의 전문 연구 및 인력 양성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관련 기사 더보기